🌏4월 22일은 지구의 날로, 우리가 뿌리내리며 삶을 영위하는 하나뿐인 지구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날입니다. 인간의 환경 파괴와 자원 낭비를 반성하고 자연과의 조화와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움직임의 의미를 환기합니다.
기후위기는 더 이상 남 일이 아닙니다.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산불, 여름마다 쏟아지는 장마, 봄가을이 사라진 한반도의 사계절, 뿌연 하늘의 미세먼지. 이제는 기후변화, 그리고 그로 인한 피해를 외면할 수는 없습니다.
공장식 축산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대기, 토양, 수질, 산림파괴 등 전 지구적입니다. 농장 동물을 키우기 위해 들어가는 막대한 양의 자원과 동물을 키움으로써 발생하는 어마어마한 양의 폐기물은 기후위기를 가속화합니다.
축산분야의 물 사용량은 전 세계적으로 인간이 사용하는 양보다도 8% 많다고 합니다. 동물을 사육할 공간과 동물 사료 재배를 위해서 전세계의 산림은 불타버리고 아마존 열대우림 또한 축산공간 마련을 위해 파괴되고 있습니다. 축산물 생산을 위한 사료 가공, 운송, 유통, 판매, 폐기 등에서 발생하는 막대한 양의 탄소 배출량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공장식 축산은 기후위기를 가속화합니다.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나의 먹거리, 농장 동물, 기후위기와 지구에 대해 더 고민하고 나은 선택을 할 수 있길 바랍니다.
완벽한 비건을 실천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지구와 농장 동물을 살리는 채식에 함께해 주세요! 🌱
✊공장식 축산 철폐 서명> https://stopfactoryfarming.ekara.org
🙌🏻결연 신청> https://campaign.do/mmX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