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at Free 복날!] 인간과 동물의 생명을 지키는 복날이 시작된다

  • 카라
  • |
  • 2017-06-28 13:19
  • |
  • 3572

지난 겨울, AI로만 4,000만 마리의 닭과 오리가 살처분 당했습니다. 더럽고 비위생적인 음식쓰레기를 먹으며 뜬장에서 학대 받다가 복날이면 보신탕집에 팔려갑니다. 돼지는 몸 조차 돌릴 수 없는 작은 스톨에서 평생을 살다가 도축됩니다.

인간에 의해 식용견이라고 구분지어진 개들은 반려동물과 무엇이 다를까요?

인간에 의해 평생을 고통 받던 동물들을 먹는 것이 우리 몸에 진정 좋을까요?



2017년 여름, 동물의 고통 없이 더위를 나기 위해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가 'Meat Free 복날!'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Meat Free 복날!' 캠페인에서는 여러분들께 네 가지 특별한 건강식을 소개합니다. 

메뉴 공개에 이어서 레시피와 요리 영상은 카라의 SNS를 통해 화, 금요일 차례차례 공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Meat Free 복날!'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하시는 분들께 소정의 상품을 준비해두었는데요. 두 가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고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카라와 함께 인간과 동물의 생명을 지키는 복날을 시작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어떤 음식들이 선정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된장가지덮밥

여름 보양식으로 가지가 꼽힌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가지는 장기능강화, 항암효과, 해열치료, 고혈압 예방, 피로회복에 좋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가지에 된장으로 맛을 내어서 더 든든해지는 된장가지덮밥은 여름의 무더운 날씨에 지친 분들에게 딱 맞는 선택입니다.  




2. 뿌리채소스프

흙 속에서 에너지를 듬뿍 머금은 영양분 덩어리 뿌리채소! 위장기능 강화, 칼륨 풍부, 갈증 해소, 항산화 작용까지 돕고 있는 뿌리채소스프를 한 숟가락 먹어보면 '이렇게 맛있다니'하며 감탄이 저절로 나오는데요. 기력 보충에 최고의 음식인데 만들기도 쉽습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3. 채개장

예전부터 건강식으로 많이 알려져있는 채개장은 칼로리는 낮고 섬유질은 풍부하여 우리 몸으로 쏙쏙 흡수되도록 돕습니다. 깊은 맛을 내면서도 몸에는 가볍고 효과는 만점인 채개장! 현대인들에게 가장 좋은 건강식입니다.




4. 물

물이라고요? 네, 물입니다! 네 번째 음식으로 '물'이 선정되었습니다. 물이 음식인지 갸우뚱하시거나 당황하셨나요? 하지만 그 어떤 좋은 음식을 먹어도 물을 자주 마시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현대인의 만병통치약이라고도 불리는 물은 우리의 몸 구석구석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도우며 몸에 활기를 불어넣습니다. 

물은 한꺼번에 많은 양을 마시는 것보다는 한 컵씩 자주자주 드시는 것이 몸에 더욱 좋습니다. 또한 레몬이나 매실 등을 넣어서 물을 마시면, 각각 해독이나 소화에 좋은 효능을 더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복날, 시원한 물 한잔으로 여러분의 만성피로와 두통, 더위까지 날려버리시면 어떨까요!




 복날을 福날로 바꾸는 <Meat Free 복날!> 두 가지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 참여기간: 6월 28일(수) ~ 7월 15일(토)

- 당첨발표: 7월 18일 화요일(당첨자 개별 연락)


이벤트 1) <Meat Free 복날!> 캠페인 공유 이벤트

카라의 <Meat Free 복날!> 메뉴 소개는 6/28 수요일 SNS(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로도 공개될 예정입니다. 카라 SNS 계정에서 소개된 <Meat Free 복날!> 캠페인을 확인하시고 트위터로 RT,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인스타그램으로 리그램을 해주신 분들 중 다섯 분을 추첨하여 당첨되신 분들께 "맛있는 비건빵"을 보내드립니다.

*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중 한 곳에서만 공유해주셔도 이벤트에 참여가 됩니다.


이벤트 2) 내가 만드는 <Meat Free 복날!>

카라가 제안한 메뉴를 포함하여 채식으로 초복을 보낸 인증사진을 해시태그 #Meat_Free_복날 과 함께 SNS에 남겨주세요. 재미있는, 감동적인, 의미를 담은 인증샷을 보내주시는 분들께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 동물실험 안하는 브랜드 ‘LUSH’ 선물 세트(1명), 생명공감 책 꾸러미(4명) 증정

*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중 한 곳에서만 인증샷을 남겨주셔도 이벤트에 참여가 됩니다.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ara.animal/posts/1386828991404618

- 트위터: https://twitter.com/ekara_org/status/879984777478131712

-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p/BV4CZi0jhAd/?taken-by=animal_kara


* 음식 조리는 푸드 스튜디오 '살롱드도화'(Salon de dowha)와 함께 했습니다.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 2017 초복TF팀-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