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타이거] "냥병장님을 위한 황금마차"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 카라
  • |
  • 2018-07-31 21:22
  • |
  • 5167





사각지대의 길고양이, 짬타이거

 


길고양이를 위한 시민들의 움직임으로 세상이 더 좋은 방향으로 조금씩 변하고 있습니다. 많은 케어테이커 분들의 모범적인 활동으로 길고양이 급식소, 겨울집, TNR 등이 길고양이 돌봄의 주요 포인트가 되면서 길고양이와 사람이 함께 공존하는 것에 대한 목소리가 힘을 얻고 있습니다. 

대학 내 캠퍼스에서도 길고양이를 돌보는 문화가 자리 잡고 있고 관공서에서도 길고양이 급식소를 설치하는 등의 행보를 보이게 된 지금, 우리는 사각지대에 있는 또 다른 길고양이들을 생각합니다. 바로 짬타이거라고 불리는 군대의 고양이들입니다. 

동물권행동 카라는 올해 두 마리의 짬타이거를 만났습니다. 쥐덫에 다쳐 뒷다리 가죽이 다 벗겨지고 뼈가 부러졌던 아기 고양이 호두와 어느 날 교통사고를 당했는지, 다른 동물과 싸우다 다쳤는지 갑자기 엉망진창이 된 모습으로 나타난 고양이 영동이입니다. 



 



호두는 군대에서 쥐를 잡으려 놓은 덫에 걸렸다가 곧 제대를 앞둔 군인이 구조해 카라에 맡긴 녀석입니다. 군부대 근처에 동물병원도 없었고, 치료가 끝난 후에도 달리 맡길 데가 없었던 아기 고양이. 카라는 호두를 치료한 후 활동가의 집에서 인간친화적인 삶을 연습시킨 후(!) 다시 제대한 군인 청년에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현재 호두는 한 가정의 막내아들로 기운 넘치는 묘생을 보내고 있습니다.




영동이는 서해바다의 어느 섬의 외딴 군부대에서 살아가던 고양이입니다. 군인들에게 사랑받으며 유쾌한 나날을 보내고 있던 어느 날, 많이 아픈 상태로 발견되었습니다. 하반신 마비 증세를 보였고 제대로 먹지도 못했습니다. ‘영동이 아빠라 불리던 군인은 영동이를 살리고자 했으나 섬에는 동물병원이 없었고, 군인의 신분으로 함부로 부대를 이탈할 수도 없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카라가 항구에서 영동이를 인수해 병원으로 데려가 응급처치를 맡겼으나, 당일 영동이는 무지개다리를 건너고 말았습니다.




얼마 전, ‘영동이 아빠는 제대를 했습니다. 그리고 카라 센터에 들러 유골함에 잠든 영동이를 데려가셨습니다. 그는 이제는 다른 영동이들을 도와주고 싶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몇일 뒤, 카라에 밀리터리 패턴의 박스 하나가 도착했습니다. 안에는 고양이 캔과 정수기, 영양제, , 샴푸 등의 물건이 가득했습니다. 영동이 아빠의 선물이었습니다.




 

<냥병장님을 위한 황금마차>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카라는 두 고양이와의 인연과 영동이 아빠의 뜻을 모아 <냥병장님을 위한 황금마차>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군대에서 길고양이를 돌보는 국군장병 여러분의 사연을 받은 후 10명을 선정해 고양이 병장님을 위한 선물박스를 보냅니다.

카라는 여러분의 사연을 통해 군대 내 길고양이들과 길고양이 돌봄에 어떤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는지 파악하고, 장기적으로 군대와 동물이 공존하는 데 카라가 어떤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지 고민하려 합니다.

 

1. 사연 응모 기간

201881~15


2. 사연 응모 방법

냥병장님을 위한 황금마차응모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내용을 작성한다.

➁ 카라 대표메일 info@ekara.org로 지원서와 군인임을 증명하는 사진 등을 함께 보낸다.

※ 사진은 인증용이며, 외부로 공개되지 않습니다.

※ 신청서 다운로드가 어려울 시 자유양식으로 작성해 주세요. 단, 이름과 연락처, 비상연락처, 선물을 수령할 부대주소, 제대일자를 꼭 기입해 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

 

3. 당첨자 발표

817, 10, 개별 메일 및 연락처로 통지


4. 선물 발송

820

※ 선물 발송 시 희망자에 한해 발송인을 동물권행동 카라가 아닌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보내드립니다.


5. 선물 목록

내추럴 발란스 - 울트라프리미엄 WBH&연어 포뮬라 6.8KG 1

마도로스펫 - 북어트릿 대용량(120g) 1

꿈쟁이 – 캣닢가루&캣그라스 씨앗 1개씩

크리미캣 – 개미방지 길고양이 밥그릇

동물사랑 APS – 인트라젠 30p 1, 로얄캐닌 파우치 85g 2, 캐티맨 토로페로 30g 1, 로약캐닌 사료샘플 3set 1, 스마트 하트골드 나인케어 사료샘플 3set 1

영동이 아빠의 고양이캔 등등


 


※ 군대 내 길고양이들의 복지를 위해 다섯 개 기업에서 고양이 물품을 협찬해 주셨습니다. 내추럴발란스, 마도로스펫, 꿈쟁이, 크리미캣, 동물사랑 APS에 무척 감사드립니다!


※ 본 캠페인에 사연을 주시는 군인들의 이름, 연락처, 소속 부대, 지역명 등 개인정보에 관련된 것은 일체 공개되지 않습니다.


※ 기고해주신 사연은 8월 말부터 카라 홈페이지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됩니다. 이 과정에서도 이름, 소속 부대, 지역명 등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 군부대로 고양이 용품을 택배로 받으실 수 있는 분들만 신청해 주세요!


** 관련기사
<노트펫>  군대 고양이 '짬타이거'에 관심을
<한겨레 애니멀피플>  ‘군대 길냥이’ 짬타이거를 아시나요?
<올치올치>  카라, 군부대 길고양이 ‘짬타이거’ 돌봄 캠페인 시작
<한국일보>  군부대 내 길냥이 ‘짬타이거’를 아시나요
<파이낸셜뉴스>  "군부대 길고양이 ‘짬타이거’ 인식 개선 필요"
<스포츠경향>  ‘짬타이거 복지 위한’ ‘냥병장을 위한 황금마차’ 캠페인 개시





** 9월 7일, 냥병장님을 위한 황금마차 캠페인이 연장되었습니다. 별도의 공지가 있을 때까지 계속 응모가 가능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