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최초로 천안시에서 [길고양이 보호 및 관리 조례안]을 입법 예고하였습니다. 생명 존중 및 사람과 동물의 조화와 공존을 위해 노력하고 행동하는 천안시의 행보를 응원합니다. '천안시의회' 자유게시판에 시민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남겨주시고 응원해 주세요.
길고양이를 바라보는 시선과 길고양이 보호, 관리 문제는 우리 사회 최약자인 동물을 우리가 어떻게 바라보고 존중하는지와 연결됩니다. 천안시는 길고양이 보호 관리 조례 제정을 위해 2021년부터 천안시 복아영 의원을 중심으로 시민분들이 힘을 모아 길고양이 조례안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목소리를 내고 있었습니다.
이번 입법 예고된 조례안을 보면 길고양이 실태조사 및 보호 관리 계획, 길고양이 포획기준 명시, 급식소 설치, 인식개선 교육, 정비구역 내 길고양이 보호에 관한 내용 등 사람과의 공존을 위한 세심한 노력의 흔적이 돋보입니다.
동물보호 관련 조례조차 없는 전국의 여러 지자체 현실을 감안하면, 이번 천안시의 길고양이 조례안 발의는 변화하는 사회적 정서와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나가는 진보적인 행보입니다. 국가 정책 TNR이 안정성 있게 정착하지 못한 탓에 급식소가 있어야 원활한 TNR이 가능하지만 밥 주기 논란, 길고양이 생태 관련 이해도가 떨어져서 생기는 갈등과 혐오가 존재합니다. 이번 조례안을 바라보는 시선에서도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천안시 길고양이 보호 관리 조례안이 반드시 통과되어 전국으로 뻗어나가며 더불어 길고양이 인식과 동물권 인식 증진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카라는 천안시의 길고양이 보호 조례안을 적극 지지하며 길고양이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는 혐오로 본 조례안의 의미가 퇴색되지 않도록 도우며, 천안시 의회에 의견서를 제출할 계획입니다.
2분만 시간내주시어 함께 찬성 의견 글을 남겨주시고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