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여서 행복하지만, 함께여서 입양가지 못했던 고순이네를 결연으로 응원해 주세요!

  • 카라
  • |
  • 2024-03-04 15:02
  • |
  • 263



고순이와 꽃돌이, 꽃순이는 2011년 구조되어 지금까지 카라와 함께하고 있는 고양이들입니다. 활동가들은 이 세 마리를 고순이네라고 부르지만, 이전엔 2016년 심장병으로 먼저 무지개 다리를 건넌 고돌이까지 함께 고돌이네라고 불렀습니다.


구조 당시 고돌이는 누군가에게 얼굴이 으스러질 정도로 폭행당했었습니다. 다행히 시민분들의 후원으로 무사히 치료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학대자가 있는 마을로 다시 돌려보낼 수는 없다는 판단하에 현장 근처에서 함께 발견된 5개월령의 꽃돌이, 꽃순이, 그리고 어미묘인 고순이까지 4마리를 카라가 구조하게 되었고 그렇게 고돌이네와 카라의 동행이 시작되었습니다.


고돌이네는 사람 사회화를 위해 카라 더불어숨센터(서울)의 사무실에서 지내기 시작했습니다. 사무실 벽면에 캣워크와 캣스탭 등 다양한 수직 공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렇게 고돌이와 고순이는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사람과 친밀해졌으나, 어린 자묘였던 꽃순이와 꽃돌이는 오히려 사람을 점점 피하며 퇴근 시간까지 사무실의 구석에 숨어 있기도 했습니다.


고돌이네는 임보처에서도 잠시 머물렀습니다. 영역 동물인 고양이기에 이동 초반에 스트레스를 받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네 마리 모두 평균의 고양이보다 더 심한 불안과 스트레스를 보였습니다. 특히 서로가 분리되는 것에 엄청난 불안과 스트레스를 보였고 그 결과는 건강 상태의 악화로 나타났습니다.

 

이후 개별 입양을 접고 네 마리 모두 한 집으로 갈 수 있도록, 정 어렵다면 두 마리씩이라도 함께 입양 갈 수 있도록 노력했으나 안타깝게도 그런 기회는 오지 않았습니다. 긴 논의 끝에 고돌이네는 카라의 사무실에서 생활하며 활동가가 돌보는 오피스 캣으로 지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10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 사이 고돌이는 심장병으로 먼저 무지개다리를 건넜습니다. 그리고 꽃순이는 심장약을, 고순이는 관절염을 가진 노령묘가 되었습니다. 이유를 알지 못한 채 약을 먹어야 하는 꽃순이는 스트레스로 종종 아팠고 활동가들의 마음도 모른 채 더 피하기만 했습니다.

결국 고순이네의 건강과 돌봄을 위해 카라병원이 있는 더봄센터로 이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행히 고순이네는 생각보다 잘 적응해 냈습니다. 몇 달 동안 다른 고양이들과 합사를 시도해보지 못했으나 이제는 조금씩 다른 고양이와도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있고 루틴이 정해져 있는 더봄센터에서 보다 편안한 모습으로 잘 생활하고 있습니다.


카라의 역사와 함께한, 이제는 노령묘가 된 고순이네 세 마리가 함께 입양을 가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까울지도 모릅니다. 그렇기에 카라는 고순이네의 마지막까지 최선의 돌봄으로 함께할 것입니다. 고순이네와의 결연으로 카라와 함께 고순이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세요.

 

고순 / 15/ (중성화 O) / 5.4kg / 고등어 / 사교성 좋고 애교 많음

꽃순 / 12/ (중성화 O) / 4.3kg / 고등어 / 낯선 사람은 경계하지만, 조심스레 다가가면 손길을 허락하는 편

꽃돌 / 12/ (중성화 O) / 5.3kg / 턱시도 / 낯선 사람은 경계하지만, 조심스레 다가가면 손길을 허락하는 편

💌 마음으로 하는 입양, 결연으로 가족을 만날 때까지 치료와 돌봄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더봄센터 동물들에게 조금 더 특별한 애정을 나눠주세요!

결연 후원 > https://www.ekara.org/kams/alliance/1636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