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여러분들게 알립니다.
쥬쥬동물원(이하 쥬쥬)에서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이하 카라)에 두건의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쥬쥬는 카라가 죄 없는 자신의 ‘명예를 훼손’ 하고 죄가 없는데 ‘무고’ 했다며 카라 개인 활동가 3인을 형사고소했습니다. 또한 ‘비방게시물삭제 및 게시금지가처분신청’을 함으로써 카라의 쥬쥬동물원의 ‘동물복지 문제 제기’를 ‘비방’ 게시물로 규정함은 물론 쥬쥬와 직접적 관련이 없는 게시글들과 동물보호법 개정 의견 포함하여 카라의 게시글 12개를 삭제하라는 법적 강제조치를 청구했습니다. 세간에 회자되는 의혹, 즉 오랑우탄 우탄이의 인대 절단 의혹은 물론, 명백히 송곳니 없는 사자에 대한 이빨 발치 의혹 자체를 거론하지조차 말라는 요구사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두건의 소송에서 쥬쥬의 주장이 받아들여지게 되면 카라는 이후 쥬쥬의 동물학대에 대해 이의 제기를 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쥬쥬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동물쇼에 대해서도 사실상 더 이상 항의할 수 없게 됩니다.
이와같은 쥬쥬의 카라에 대한 고소는 모두 검찰이 쥬쥬동물원의 동물학대와 CITES 보호종의 수입목적외 사용에 대해 불기소처분을 함으로써 비롯되었습니다.
그러나 쥬쥬가 불기소처분된 것은 동물보호법의 미비와 사법부의 동물 고통에 대한 보수적인 인식에 기인하며, 혐의가 증거에 입각하여 명확히 입증되지 못했다는 것이지(증거불충분), 쥬쥬가 동물을 학대하지 않았으며 관련 의혹이 명쾌히 해명되었다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쥬쥬의 카라에 대한 전방위적인 고소는 정당한 시민단체의 활동을 미비한 법의 한계를 이용하여 위협하여 입막음하려는 시도로서 시민들의 정당한 알 권리를 침해하고 진실 규명을 불가능하게 하는 일입니다.
쥬쥬동물원은 정말 동물학대를 하지 아니하였고 억울하다면, 근거에 입각해서 적극적으로 의혹을 해명하여 카라의 고발이 단순히 악의적인 ‘무고’와 ‘명예훼손’이 맞는지 지금이라도 스스로 ‘명백히 증명’해야 할 것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바로 여러분’들만이 쥬쥬동물원의 동물들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숲에서 조용히 살아야 할 오랑우탄이 신발을 신고 쇼를 하며,
외국인 노동자들이 관객의 흥미를 위해 악어의 입에 머리를 밀어 넣으며,
멸종위기종 동물들이 쇼를 위해 인위적으로 훈련되는 비극,
어린 바다코끼리가 쇼를 위해 매를 맞는 불필요한 동물의 고통을 막기 위해,
카라가 여기서 포기하지 않고 더 강력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지금 쥬쥬측의 ‘비방게시물삭제 및 게시금지가처분신청’이 받아들여지면, 앞으로 카라의 활동을 효과적으로 전개하기가 불가능해집니다.
여러분의 탄원서가 ‘동물을 돕기 위해 분투하는 카라’에 절대적인 힘이 됩니다.
아래 탄원의 내용에 동의하시는 분께서는 탄원서에 서명하셔서, 카라로 보내주세요.
카라에서 소중한 시민들의 의견을 모아 재판부에 제출하겠습니다.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부디 도와주십시오.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부디 도와주십시오.
탄원서 보내는 방법 (2014년 12월 2일 화요일까지)
지금 보고 계시는 글 상단을 보시면 제목 아래에 첨부파일에 '탄원서.hwp', '탄원서.docx' 파일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탄원서를 다운로드 하셔서, 성명, 주소, 서명 부분 기입을 해주세요. 또는 아래 탄원서 예시를 보시고 직접 한글 프로그램이나 워드 프로그램으로 작성 하셔도 됩니다.
탄원서 내용은 그대로 보내주셔도 되고, 새로 작성 및 추가 작성 다 가능합니다.
탄원서 작성을 마치셨으면 마치셨으면
1. 카라 사무실 팩스(02.3482.8835)로 보내주시는 방법
2. 카라 대표메일(info@ekara.org)로 보내주시는 방법 - 제목 '쥬쥬 탄원서'
3. 우편(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122번지)로 보내주시는 방법 이 있습니다.
탄원서 한 장, 한 장이 큰 힘이 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탄원서 예시>>
테마동물원 쥬쥬의 가처분 신청에 반대하는 탄원서
|
||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쥬쥬동물원의 동물학대를 둘러싼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와 테마동물원 쥬쥬 사이의 분쟁을 유심히 살펴보았던 사람들입니다. 말 못하는 동물을 대변해서 보다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려는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이 있을 수 없는 동물보호단체의 활동이 어째서 게시글 삭제 가처분신청, 무고, 명예훼손 등으로 다루어져야 하는지 안타깝기만 합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반년이 넘게 경찰과 검찰의 조사가 진행되어 검사의 ‘증거불충분에 의한 협의없음’ 결론이 내려진 지금에도 여전히 의혹이 있다는 점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오랑우탄 ‘우탄이’의 인대절단 의혹이나, 사자의 발치 의혹 등은 비틀린 오랑우탄 손 사진과 송곳니가 없는 사자가 분명히 있고 많은 시민들이 진실이 무엇인지 궁금해 함에도 불구하고 동물원 측근의 ‘안했다’는 말만 믿고 결론을 내렸다면 누가 납득할 수 있겠습니까. 생의 마지막을 독방에 갇혀 고통속에 보냈다면, 인간과 사진을 찍히기 위해 이빨이 뽑혔다면, 때론 아이와 친구와 연인과 동물원을 찾았던 저희들은 죄책감을 벗어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원래 야생에서 살아야 할 동물을 수용하고 있는 동물원의 특성상 더 적극적인 복지와 세심한 보살핌이 요구되는데 오히려 잔인한 학대의혹이 있다면 이 기회에 동물원측이 먼저 납득할 자료를 통해 한 점 의혹 없이 해명해야 합니다.
따라서 명백한 해명이 나오기까지 카라의 활동과 쥬쥬 관련 게시글은 보호되어야 마땅하고, 게시글 삭제 가처분 요청과 카라 활동가 고소는 받아들여져서는 안 된다고 봅니다. 이에 서명으로 의견을 피력하는 바이니 부디 참고하시어 쥬쥬동물원 동물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성명
|
주소
|
서명
|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김연경 2015-02-05 15:10
팩스발송했습니다!! 오늘 처음보게되어서 !! 제발 잘되길 바래요 ㅠㅠ
전주미 2014-12-01 19:32
탄원서 보냈습니다! 쥬쥬동물원의 동물들을 지켜주고 싶어요!
최경숙 2014-12-01 14:44
메일 보냈습니다.
김미라 2014-12-01 12:54
제발제발 동물들이 상처받지않기를...이제야 팩스 보냈네요...간절히 응원합니다
한승미 2014-11-29 00:33
팩스 보냈어요!!힘내세요!!^^
박운선 2014-11-28 20:21
팩스 보냈습니다.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