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동물복지대상’ 후보 공모가 시작됐습니다!
동물복지대상은 국회의원 연구단체인 <동물복지국회포럼>이 동물복지 의식과 문화를 확산하고자 2019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3회를 맞이합니다.
평소 동물보호·복지와 동물권 향상에 공헌한 국내 거주인 누구나 공모 가능합니다. 지자체 및 공공/기업/단체 및 개인/언론 및 출판/정책 및 학술/교육 부문으로 나눠 시상되는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생명존중 사회를 위해 애써 오신 분들이 직접 응모 또는 추천할 수 있습니다.
2019년 제1회 시상식에서는 동물의료봉사단체 ‘버려진 동물을 위한 수의사회’가 대상을 받았고, 2020년 제2회 시상식에서는 전국 광역지자체 최초로 동물보호과를 설립해 동물보호복지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한 ‘서울특별시’가 대상을 받았습니다.
제3회 시상식은 한 달간의 공모 후 심사 기간을 거쳐 12월 국회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동물과의 조화로운 공존을 모색하는 이들이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상세안내
- 공모기간 : 10/14(목) ~ 11/14(일)
- 시상식 : 12/10(금)
(일정은 코로나19 방역상황과 주최 측 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접수방법 : 동물복지국회포럼(https://blog.naver.com/animalwelfare20)에서 응모원서 다운로드 후 전자우편(animalwelfare20@naver.com) 접수
- 제출서류: 신청서, 공적조서, 증빙서류 등
- 문의 : 02-784-8372(국회 박홍근 의원실)
- 주최 : 국회의원연구단체 ‘동물복지국회포럼’
- 후원 :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해양수산부, 동물권행동 카라, 동물자유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