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주의] 상처 부위 사진에 놀라실 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사진이 염려 되시는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5월 4일 새벽 어떻게든 아이를 구조하려는 이들의 마음이 모여 가까스로 구조되었던 희망이 현재 소식 전해드립니다.
안면이 많이 손상된 채로 발견되어 많은 분들이 안타까워 하셨던 아이였죠!
아이는 구조 당일 카라 연계동물병원으로 이동하여 입원치료중입니다.
많은 분들을 걱정하신 만큼 많이 궁금해 하실 것 같아 병원에서 전해주신 아이의 현상태를 공유합니다.
"희망이는 FNA 검사상 cryotococcus spp(효모성) 에 의한 감염이 의심되는 상태로 확진을 위해 조직검사 및 ELISA(효소면역검사)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혈액검사, x-ray 검사, 초음파 검사, CT 검사등을 진행 하였으며 우측 안구 주변 육아종성 염증 조직의 증가 및 주변 뼈조직의 침습이 확인되지만 종양의 증거는 명확하지 않은 상태이고 전반적인 컨디션은 양호한 편입니다. 마취 후 활력 저하 및 신경 반응이 줄어들었으나 서서히 회복하여 현재는 식욕 및 활력 양호한 상태 입니다.
현재 항생제 , 소염제 , 항진균제를 내복약 및 연도 도포를 통해서 적용 중이며 확진이 내려지는 대로 창상 정리 및 피부 재건술을 진행할 예정이며 창상 치유를 위해 피부 이식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거의 발견된 바 없는 형태의 곰팡이성 피부질환인것으로 아직 추정중이며, 향후 아이의 치료를 위해 필요시 대학병원으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아이의 상태가 심각한 만큼 치료중인 병원과 세심하게 의논하면서 진행하고있습니다.
또한 염려되는 부분이 이 질환은 사람에게도 감염이 되는 질환이라 현재 병원에서도 엄격하게 격리 관리를 받고 있으며,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다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외부인의 접촉이 철저하게 차단되어 있으며, 병원에서도 전담 수의사 선생님만 출입을 하시면서 최선을 다해 치료를 해주시고 계십니다.
정확한 병명을 얻기까지도 수많은 검사를 해야하는 희망이.
희망이를 구조하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고 지금도 아이의 구조과정에 대한 불분명한 소문들이 돌아 안타까울 뿐입니다.
카라에서는 이 모든 소문과 오해를 해결하려 노력중에 있으며, 이 해결이 법적대응이 아니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그래도 희망이가 지금까지의 치료를 견뎌주고 있고 앞으로도 희망이게 진정한 '희망'이 있어보여 마음을 다독입니다.
한편...희망이를 에스코트하며 곁에 있어 준 기특한 냥이들이 있습니다. 희망이가 살던 지역 케어테이커분들이 관찰한 바에 의하면 이 고양이들은 희망이의 새끼들로 추정됩니다. 어미 없이 남겨진 고양이들의 안위도 걱정스러워 동네 분들께 돌봄을 부탁드렸는데, 이미 동네분들께서 희망이의 식솔들을 잘 챙겨주시고 계시더군요.
중성화 한 어미는 다 큰 새끼들과 헤어지지 않고 가족을 이루어 살곤 합니다. 이 지역 케어테이커님들은 희망이를 포함 거의 대부분의 아이들을 중성화 수술해 주시며 보살펴 주셨습니다. 그렇게 해 주셨기 때문에 아픈 희망이가 그 지역 내에서 밀려나지 않고 지금까지 버틸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참 감사한 분들입니다.
가까이에서 본 희망이의 한 쪽 눈동자가 유난히 맑고 반짝입니다.
그저 희망이의 고통을 빨리 덜어주고 싶은 마음 뿐입니다.
희망이 소식은 카라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임규린 2015-05-26 14:17
어쩜 저렇게 될수가 있는지..너무 마음이 아픕니다..희망이가 밝은 모습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정화 2015-05-26 14:10
어머나...이 공지를 이제야 봣네요...ㅠㅠ 얼마나 고통스러웟을지...상상이 안돼요.... 치료 잘 받고 언능 회복 잘 되기를..바랍니다.
김보현 2015-05-14 17:22
참 감사합니다... 희망이가 힘을내길 응원합니다
최경숙 2015-05-14 10:24
희망이가 치료 잘 받고 빨리 회복되었으면 합니다...
임나혜숙 2015-05-13 10:31
이름 그대로 희망이.... 모두들 수고 많으십니다 오로지 희망이가 쾌유하기만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