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의 무더위가 시작되는 6월의 어느 토요일, 카라 입양가족들이 모두 모이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 장소는 야심차게 반려견 수영장을 겸비한 파주에 있는 아임버디에서 열렸습니다.
그 이름하야 바로 ‘2019 땡스 패밀리 데이’!
땡스 패밀리 데이는 동물권행동 카라에서 입양한 가족들이 한곳에 모여 경기도 즐기고 그동안 궁금했던 나의 반려견의 가족들도 만나는 대 화합의 자리입니다. 올해는 50 가족이 신청하여 140여명의 가족분들과 70~80여 마리의 반려견이 한자리에모였습니다.
카라 아름품에서는 녹두, 미일, 애랑, 비담, 바마가 함께 했습니다.
카라 활동가는 아침 일찍부터 가족들을 맞을 준비에 바쁩니다.
푸짐한 상품들을 진열하여 입양 가족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들을 떠올려 봅니다~^^
바쁜 활동가를 뒤로하고 아름품의 강아지들은 넓은 운동장을 뛰어 노니 신이 납니다.
아름품 개들이 신나게 뛰어다니는 걸 보는 카라 활동가들도 덩달아 즐겁습니다.
준비 완료! 한 가족씩 도착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입양자의 얼굴과 이제는 한 가족이 된 반려견을 보니 반가움이 가득 묻어납니다.
강아지들도 신나서 뛰어다니며 친구들과 인사하기 바쁩니다. 사실 가장 신난 건 활동가들! 강아지의 어린 시절을 함께한 활동가들은 한녀석 한녀석이 도착 할때 마다 반가움이 앞섭니다. (강아지들이 알아봐주면 감동이 두배!)
이번 행사에는 작년에도 진행을 맡아주신 진혁님께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행사 시작 전 그동안의 카라 활동을 소개하는 영상 보기가 있었는데 ㅜㅜ 화면이 작아서인지 너무 밝아서 인지 화면을 볼 수가 없네요. 그래도 사회자 분이 꼼꼼하게 자막을 읽어 주셔서 다행입니다.
대표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행사는 시작되었고 사회자님의 위트있는 진행으로 분위기가 무르익습니다.
가장 재미있던 멘트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참석한 분이 가장 멀리 오신 분께 선물을 전달해 달라는 재치있는 사회자님의 멘트에 모두가 한바탕 크게 웃고나니 분위기가~~업~~업~~~
‘2019 땡스패밀리데이!’ 게임은 총 3분야로 진행 됩니다.
제 1게임 향해 달리기 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출발선에 선 강아지들은 도착선에서 부르는 가족을 향해 달립니다. 어찌나 빠른지 경기는 순식간에 끝이 납니다. 빠른 아이들의 정정당당 순위를 가리기 위해 모든 활동가가 프로야구 비디오판독을 방불케 할 정도로 면밀하게 판독을 진행합니다. 경기는 대형견 / 중 소형견으로 나눠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대형견 중, 소형견 할 것 없이 최선을 다해 주인에게 달려가는 견공들이 너무 행복해 보였습니다. 물론 그 중에서도 사뿐사뿐 걸어가는 강아지들도 있어 웃음바다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두번째 라운드는 “기다려” 입니다. 기다려는 소심하고 겁많은 채 입양간 카라 아이들의 가족들에게는 '그동안 우리 이렇게 많이 달라졌어요'를 뽑내는 자리입니다. 견공과 주인의 믿음을 확인 할 수 있는 게임 이기도 하지요~그런데 시간이 흐를수록 아이들이 하나같이 잘 기다리다가 주인이 점점 멀어지니 쪼르르 따라가서 탈락 견 속출! 간식 앞에 장사 없었습니다. 그래도 많은 아이들이 각양각색의 모습으로 기다려를 하고 있네요.
기다려의 정석의 모습도 보이고 간식을 주지않는 주인의 외면하고 돌아 앉아 있는 녀석, 간식 앞에서 침을 흘리는 녀석 다들 참 기특하게만 보입니다.
비록 1등은 못했지만 기다려의 정석의 모습을 보여준 박군!!!
마지막 게임으로는 주인과 함께 달리기 었습니다. 이 게임은 주인과의 호흡이 중요한 게임입니다. 개들이 먼저 가는 가족, 주인이 먼저 가는 가족이 있었지만 개가 먼저 들어와야 인정!
이것이 개들 달리기 경기인지 사람의 달리기 경기인지 ㅎㅎ 모두 너무 열심히 달려 주셨습니다. 그 와중에 여유있게 걷는 친구도 있네요.
경기가 끝나고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경기 결과보다도 모두 즐겁게 즐겼다면 그것 만으로도 모두 1등!
올해 땡스패밀리 데이의 MVP는 모든 상을 휩쓸정도로 열정을 불태우신 흰코 로이네랑,
땡볕에 이불 덮고 오래 앉아 있던 영심이네 가족에게 돌아갔습니다~^^
행사 한쪽에는 사진 찍고 사료 후원행사도 진행했습니다.
행사 끝난 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올려주신 걸 보니 너무 감사했습니다. 좋은 추억이 되셨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끝나고 더운 몸을 식히기 위해 수영장으로 풍덩! 물을 좋아하는 강아지들은 풍덩풍덩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사의 꽃 마지막 기념 촬영! 모두 반려견을 번쩍 안고 찍으셨네요 ^^ 내 얼굴보다는 우리 개가 잘나와야 하는거죠. ㅋㅋ 맞죠?
따뜻한 날씨와 함께 순위에 상관없이 모두가 즐거운 땡팸 이었습니다
내년에도 만나요! ^^
☆협찬☆
내추럴 발란스 _ 사료
후스토 _ 도기맨 간식 6종
카디날코리아 _ 오메가트릿
마즈코리아 _ 와일드프론티어 사료
나우위 _ 방석, 카시트, 안전밸트, 안전매트
그리팅테일 _ 반려견 비치타올
토니 _ 반려견 식탁, 반려견 계단
펫 테리토리 _ 유산균
풀무원 _ 액티비아
협찬사의 도움으로 선물꾸러미와 대회 상품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 이 자리를 빌어 협찬사에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더 많은 손길이 필요한 장애견,
보살핌을 받지 못해 반야생이 된 구조견,
쓰레기더미에서 구조된 여주 구조견,
보호소를 폐쇄하면서 구조된 생명이네 구조견,
개농장에서 구조된 양평 구조견 들에게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