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카라의 다양한 활동과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뉴스레터 신청



누구의 고통도 없이 겨울멋쟁이 되는 법🌿

올 겨울의 강추위 모두들 어떻게 견디고 계신가요? 겨울이 다가오면 구스다운, 퍼 코트, 가죽 가방, 울코트와 같은 제품이 눈에 띄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오리, 거위, 밍크, 여우, 너구리, 토끼, 친칠라, 악어, 소, 양과 염소 등 다양한 동물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사육되며 사람들의 패션을 위해 희생되고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여전히 잘 모르거나, 쉽게 외면해버리곤 합니다. 

가능하다면 새로 소비를 하기보다 있는 옷을 오랫동안 입는 것이 지구를 위해 가장 좋겠지만, 소비를 해야 할 때에는 비건 재료로 만들어진 옷과 액세서리를 선택함으로써 종차별 없는 패션에 함께해주세요. 누구도 고통받지 않는 진정한 멋쟁이가 되는 법, 어렵지 않아요!

🔎 비건 패션 검색 TIP!
#비건패션 #비건의류 #비건패딩 #솜패딩 #프리마로프트 #캐시밀론 #신슐레이트 #고어텍스 #폴리에스테르 #면 #에코퍼 #인조가죽 #에코레더 #비건가죽 #레이온 #모달

#루시법프로젝트 #반려동물 #입양ON펫숍OFF 

번식장 폐쇄를 위한 '루시 프로젝트' 20만 서명캠페인

'루시 프로젝트'는 책임 있는 브리더가 번식시킨 어미와 한배 새끼들과 지내는 건강하고 사회화된 아기동물을 지내고 있는 곳에서 직접 분양받도록 규정합니다. 따라서 딜러에 의한 인터넷 판매는 물론 펫숍의 법적 금지가 이 프로젝트의 목표입니다. 


동물권행동 카라는 2013년 보고서에서 번식과 판매의 일원화를 이미 강력히 주장한 바 있습니다. 우리는 국내 허가받은 번식장 속에서 반복된 출산으로 죽어가던 ‘루시’를 통해 그 참혹한 굴레를 반드시 깨고자 합니다. 강아지 공장을 철폐하고 펫숍을 통한 아기동물 판매를 금지하는 <한국 루시법> 추진에 $%name%$님의 관심과 지지가 절실합니다.  


🔎 한국 루시법 주요 내용


▷ 펫숍(경매장)의 동물 매매 금지
▷ 반려동물 인터넷 거래 및 매매 금지
▷ 자격있는 브리더에 의한 번식과 모견(묘)과 자견(묘)의 상호작용 및 사육환경 확인 후 영업장에서의 직접 분양만 허용
▷ 종모견 개별 등록 및 연간 판매 마릿수 제한 등

#동물범죄 #양형기준 #동물학대 #카라_법정책활동 

동물학대 범죄 강력 처벌을 위해 지금 당장 필요한 것

2020년 동물보호법 위반 사건 건수는 992건으로 2016년 304건 대비 3배 이상 증가했고, 동물혐오 범죄의 방법 또한 갈수록 잔혹함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동물범죄는 수사와 혐의 입증 난이도가 높아 기소 자체가 어려운 데다가 양형기준의 부재로 인해 재판부에 따라 처벌 결과도 제각각인 경우가 많습니다.

시민들의 법 감정과 실제 판결 사이의 간극을 해소하고 사회적 수긍 가능한 처벌을 현실화하기 위해 동물범죄 양형기준 정립이 절실한 상황인데요, 이에 지난 12월 8일 카라와 조정훈 의원실은 <동물범죄 양형기준 수립을 위한 국회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우리나라 동물대상범죄 처벌 사례를 되짚어 보고 처벌의 근간이 되는 양형기준 수립 방안을 다각적이고 심층적으로 논의했으며, 시민 2,708명이 참여한 양형기준 수립 촉구 서명부를 양형위원회 김영란 위원장에게 전달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후기와 자료집을 통해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① 전진경 대표 “처벌의 실효성, 일관성,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양형기준’ 필요”

② 박미랑 교수 "해외 동물학대 양형과 우리나라 양형기준의 방향성"

③ 유정우 판사 “동물범죄에 대한 양형기준 마련에 관하여”

📺모든 동물에게 안전한 미디어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해 주세요!

단지
3개월 | 암컷(중성화예정) | 5.1 kg

길 위에서 엄마, 형제들과 함께 구조된 단지는 요즘 카라 활동가들과 함께 신나는 사회화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활동가언니랑 같이 출퇴근을 하면서 '집이란 무엇인가...'라는 심화학습도 하고 있어요. 준비된 반려견 단지를 만나보세요! > 입양신청하기
계양
6살 | 암컷(중성화O) | 4.1kg

네? 계양이가 아직도 더봄센터에 있다고요?
더봄센터 최고의 사람좋아고양이로 손꼽히는 계양이가 카라에 온지도 벌써 4년이 되어갑니다. 새초롬한 얼굴로 늘 문앞에서 사람을 기다리고 있는 우리 계양이도 새해에는 평생가족을 만날 수 있겠죠?  > 입양신청하기
📸 KARA PIC | 멍나발 금지!!
연말연시 더봄센터 강아지들도 사이좋게 강아지용 와인을 나눠 마셨다는 소식입니다.
우리 모두 건강을 위해 과음에 주의합시다!!🤧